Wednesday, August 11, 2021

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였다. 처음에 수제노가 나를 암살하러

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였다. 처음에 수제노가 나를 암살하러



아무리 찾아도 볼 수 없는 존재가 돼버렸다. 복수를 하고 나면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을 줄 알았다. 그런데 그게 아니었다. 복수를

기도 하고 죄스럽기도 하고 당혹스럽기도 할 것이다. 시녀들은 찔리는 것이 많았던 지라 먼저 말을 걸지도 못하고 걸음만 바삐 재촉했다. 어서 나를 안내해주고 한시라도 빨리 이 불편한 자리를 벗어나고 싶은 것 같았다. 그리고 나도 굉장히 딱딱하게 행동했다. 궁궐을 떠나기 전까지 받았던 경멸 어린 시선을 떠올리면 당장이라도 한방씩 먹여주고 싶지만 이는 이미지 관리 차원에서 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싸늘한 시선만 보낼 뿐이었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백작, 알노르도 백작은 식은땀마저 흘리고 있었

백작, 알노르도 백작은 식은땀마저 흘리고 있었 호령하고 있었다. 벽에 낀 이끼를 상대로 말이다. 그리고 지나르라는 시녀는 기사들이 들이닥쳤을 때는 이미 목을 맨 뒤였다. 그런데 자살이 아니라 타살인 듯했다. 스스로 목을 맸다면 목에 줄 모양...